[감튀가 너무 먹고 싶어서] 버거킹 트러플 머쉬룸 와퍼주니어
일단 아니시에이팅부터 ㅎ
아니..... 건강검진을 했는데... 이제 젊음을 잃어버렸는지 콜레스테롤 고혈압 고지혈 이런게 드디어 정상인에서 '주의' 단계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그러니 여러분은 젊을때 몸에 안좋은거 미리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칼로리나 당류 정도 신경써서 먹었는데 건강검진 후에 님 콜레스테롤!!! 님 지방!!! 돼지야!!!! 하고 나서는 지방을 신경쓰게 되었다.
사실 참고문헌에 위키피디아만 있으면 교수님께 혼나지만 어쨌든 위키피디아에서 가져온 지방의 종류다. 왼쪽부터 트랜스지방, 불포화지방, 포화지방이다. 많이 들어봤쥬 뉴스에서?
오른쪽부터 보면 포화와 불포화의 차이는 이중결합(아래 구조식 모식도에서 두줄로 표기된 부분) 이 있느냐 없느냐이다. 이중결합이 있으면 다른 물질과 반응하기가 더 쉽거든. 따라서 왼쪽 두가지 트랜스 지방과 불포화 지방 둘 다 불포화 지방인데 왜 트랜스 지방을 트랜스라고 부르느냐? 변이 지방이라고 번역하면 바보취급받는다. 왜냐면 이 둘은 화학적으로 기하 이성질체 관계이기 때문이다.
기하 이성질체란 간단히 말해서 같은 물질이라도 구조식에서 보이듯 나뭇가지 중간에 보이는 두줄(=) 부분 앞뒤로 큰 꺾임이 있으면 cis-이성질체, 없으면 trans-이성질체로 명명하는 것이다. 정확하게는 사실 수소의 위치로 보면 되지만 전공자만 재미있는 부분이므로 이정도에서 끊자.
아무튼 이중결합을 가진 불포화 지방산 중 trans-이성질체로 이루어진 지방을 특별히 trans-지방이라고 부르며, 이놈이 체내 대사가 어렵기 때문에 건강에 안좋은 놈이다. 그래서 영양성분표에도 트랜스지방이 따로 표기되어 있는 것.
그래서 계속 버거 먹어도 감튀를 너겟이나 코울슬로 콘샐러드 등등으로 바꿔왔었는데 어젯밤 문득 통통한 감튀가 너무 땡기는거였다 ㅠㅠㅠ 나는 씹는맛을 좋아해서 우리나라의 대세인 슈스트링 타입보다는 통통한 스테이크나 웨지, 크링클컷을 좋아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수제버거집이나 술집에서만 이렇게 나온단 말이지..
더군다나 회사 근처에는 그런 버거집이 없다.. 결국 프랜차이즈 중 하나를 찾아가야 하는데, 버거킹이 그나마 조금 통통한 스탠다드컷에 가까운 모양을 준다. 참고로 맥도날드랑 롯데리아는 슈스트링이고, KFC랑 맘스터치는 케이준이라 또 다르다. 오늘은 시즈닝 없는 감자 그대로를 먹고싶었어! 그래서 버거왕이다! 짧은 점심시간 중 따릉이 타고 10분을 달려서 버거킹에 도착했다.
버거킹은 어플이나 카톡 플친으로 쿠폰을 뿌리기 때문에 쿠폰으로 안 먹으면 괜히 아까운 느낌이 든다. 오늘의 쿠폰 중에는 블양양블피화와와화와와화블(...) 쿠폰이랑 트리플 머쉬룸 와퍼 쿠폰이 있었는데 고지혈(진)이라... 눈물을 머금고 트리플 머쉬룸 와퍼 주니어 세트 할인 쿠폰을 선택했다.
유튜버 올리버샘 왈 미국인들은 치킨도 닭가슴살을 제일 좋아한다고 한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씹는 맛이 좋고 고기가 제일 많이 붙어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하시던데 백번천번 옳은 말씀이시고요, 저도 씹는맛 고기우왕 먹는게 좋아서 치킨 닭가슴살부터 먹읍니다. 같은 이유로 감튀도 통통해서 그 포슬한 식감을 느껴야 하구요. 진정한 돼지란 먹는 데에도 철학이 있어야 합니다.
와퍼의 장점 : 와퍼맛이 난다
와퍼의 단점 : 와퍼맛이 난다.
와퍼는 어떤 배리에이션이든 결국 그릴로 구운 와퍼맛이 나게 되는데, 이것이 아이덴티티라 어느 때는 그 맛이 몹시 땡기기도 하고, 어느 때는 그 맛이 몹시 물리기도 한다. 치즈 얹은 와퍼, 야채 더 넣은 와퍼, 소스 넣은 와퍼 다 이런식이기 때문이지.
하지만 트러플 머쉬룸 와퍼는 포장을 열자마자 트러플향이 확~~~ 올라왔다. 와퍼향이 죽어버린 와퍼는 정말 처음 보았다. 그리고 특이사항으로 베이컨까지 들어있지만 트러플향이 모든 향들을 해치우고 있다. 처음으로 와퍼를 이긴 향을 맛보게 되었다... 기대하지 않은 향을 맛보아서 너무 놀랐다.
하지만 프차중에 감튀는 역시 버거킹이죠... 마지막까지 감튀아삭아삭 먹으며 힐링을 제대로 했읍니다.
총평
트러플 머쉬룸 와퍼주니어 ■■□
버거킹 감튀 ■■■■
제로콕 ■■■□
✔️내돈내산 매우 주관적인 후기입니다✔️